top of page

듀오의 결혼이야기

Updated: Sep 21, 2023




결혼은 인륜지대사라고 했습니다. 또한 결혼은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가정을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입니다.

결혼 선택의 조건이 있고, 또 한편 결혼 생활의 조건이 있습니다. 마음이 100% 맞는 사람을 어떻게 찾을 수 있겠습니까? 결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결혼은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누군가는 도와줘야 하고, 누군가는 길을 열어줘야 합니다. 부모님들이 이런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정보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사회의 변화 속도가 빛의 속도와 같이 빠른 시대에, 부모는 더 이상 정보력과 세대의 변화를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서 젊은이들은 재택근무를 하면서 결혼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어요.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정의 소중함과 가치를 더욱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과 가정을 이루고 알콩달콩 살고 싶지만, 정작 배우자를 만나는 방법, 연애하는 방법, 좋은 사람을 찾는 방법, 여성 또는 남성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 등에 대해서는 모르는 젊은이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배우자를 찾고 만나는 일에 있어 듀오는 특급 매니저의 역할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대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이어집니다.

“듀오는 어떻게 매칭을 도와주고 있고 회원은 어디까지 도움을 받고 있나요?”

먼저 회원님에 대해 깊이 이해하려고 합니다. 장점과 단점, 학력이나 직업은 물론 가정 환경, 미국에 들어온 연도와 영어 소통의 수준, 이중언어가 편안한지의 여부, 종교, 문화, 음식, 건강, 취미 등을 충분히 경청하고 꼼꼼하게 카운슬링합니다. 그런 다음에 어울릴 분을 찾아서 양쪽 소개를 합니다. 서로 프로필을 보고 궁금한 부분을 문의하면, 알고 있고 공개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정확하고 성실하게 알려드립니다. 양쪽에서 만남 승낙을 받으면 일대일로 만날 수 있도록 미팅 장소와 시간까지 세심하게 조율하고 정해 드립니다.

만나기 전까지 서로 통화를 못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약속 장소까지 갈 때는 설레는 마음이 든다고 합니다. ‘오늘은 좋은 인연을 만났으면 좋겠다’고 하면서. 여성은 전날에는 얼굴이 붓는 음식을 피하고, 남성은 깔끔하고 댄디한 복장으로 미팅 장소에 10분 먼저 도착해서 여성을 기다립니다. 매너 있게 핸드폰은 차 안에 두는 센스까지 발휘합니다. 왜냐하면 듀오의 매니저가 미팅 전에 만남 에티켓과 팁을 드렸기 때문이죠.

두 분이 티타임으로 만나 1시간 정도 이야기를 해보면 어느 정도 맞는 상대인지 감을 잡기 때문에 식사는 피하고 있어요. 티 미팅을 마친 후에는 담당 매니저가 연락해서 양쪽으로 만남 후기를 상세히 듣습니다. 서로 호감을 가지면 만남을 이어가게 되고, 만일 인연이 아닌 것 같다고 밝히면 듀오는 다음 새로운 만남을 준비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궁금한 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듀오에 전화를 주거나 방문하는 분들은 주로 이런 질문들을 합니다.

듀오는 어떤 사람들이 가입하나요?

듀오는 미국 전 지역을 커버하고 있나요?

한국을 방문할 때 한국의 듀오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자녀 동의 없이 가입을 해도 될까요?

미팅 시 비용은 각자 내나요?

회원 중 여성과 남성의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또 초혼과 재혼은의 비율은 어떤가요?

회원의 평균 연봉은 어느 정도인가요?

그리고 한번 더 묻습니다. “듀오는 어느 선까지 도와주고 있나요?” 그러면서 이런 말씀을 덧붙입니다. “내가 자식 때문에 이렇게 듀오에 연락까지 할 줄은 몰랐어요.” 잘하신 겁니다.

앞으로 이 코너를 통해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하나 풀어드리겠습니다. 또 듀오를 통해 성혼한 커플들의 재미있고 감동적인 에피소드도 올리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 제니퍼 리 소개- 미국 듀오 창립 직원이며 한국에서 대학 다닐 때 MBC <사랑의 스튜디오>에 참가해 커플이 된 이력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일이기 때문에 25년째 듀오에서 일하며 많은 남녀를 성혼 시켰다. 매칭 상대를 잘 찾아주는 천부적인 탤런트가 있으며 거짓말을 안 하고 매우 성실합니다!

참. 마라톤을 좋아해서 앞으로 런던, 도쿄 마라톤만 뛰면 6개 마라톤은 완주 끝! 26.2마일을 뛰는 사람은 믿어도 됩니다. 또한 요가를 좋아해서 최근에는 요가 라이선스까지 받았으며, 남편과 40년째 알콩달콩 반짝반짝 LA에서 살고 있습니다. 자식 둘은 결혼을 했고요. 귀한 자녀 혹은 당사자가 결혼을 생각하고 있으면 제니퍼 리를 믿고 맡겨주시면 적극 성혼이 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209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